'평생 한번은 쳐봐야 할 아이언'이라는 소개로 나온 UD+2 골프채 Ⓒ 오리엔트 골프
'평생 한번은 쳐봐야 할 아이언'이라는 소개로 나온 UD+2 골프채 Ⓒ 오리엔트 골프

야마하 골프가 더 멀리, 더 정확하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평생 꼭 한 번 쳐봐야 할 아이언’이라는 문구를 내세워 제품을 출시했다.

UD+2는 Ultra Distance의 약자에 2클럽 더 나간다는 +2를 붙인 의미다.

오리엔트골프가 지난 8일 스포츠 산업 기술센터에 의뢰해 4개 브랜드의 7번 아이언 비거리를 테스트했을 때, 야마하 UD+2가 비거리 1위로 나타났다. P사와 H사, M사 등 다른 브랜드는 비슷한 비거리를 보였지만 UD+2는 10미터 정도 멀리 날아간 153m를 기록했다.

회사측은 이러한 비결이 얇은 페이스와 스피드 립 페이스(SPEED-RIB FACE)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이번 21년 UD+2는 7번 아이언 기준으로 페이스가 1.9mm, 솔이 1.5mm로 얇아져 실제로 볼이 맞는 실타점 부분이 함께 휘면서 볼의 초속이 올라간다고 한다.

또 페이스 뒤쪽에 넣은 두께 0.3mm의 5개 립(RIB)이 볼의 발사각을 높여주므로 탄도가 높아진다. 이것이 7번 아이언으로 5번 아이언의 비거리를 내면서도 탄도는 그대로 유지하는 비결라는 것이다.

KLPGA 프로 변현민은 "2019년부터 꾸준히 활용하고 있는 아이언이 야마하 UD+2"라며 “처음에는 아이언의 비거리가 너무 늘어나서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했다. 하지만 강력한 비거리와 정확도를 동시에 챙긴 야마하 UD+2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드라이버 뿐 아니라 우드, 유틸리티에 헤드의 솔과 크라운에 고압 성형된 20개의 박스 구조인 스피드박스를 채용했다고 설명했다. 깊이 1.5mm의 스피드박스는 임팩트 시에 바디, 크라운, 솔에 발생하는 진동을 억제시켜 볼에 더욱 힘이 실려 볼 초속이 높아진다고 한다.

오리엔트골프의 이동헌 사장은 "비거리 아이언의 선두를 지켜왔던 야마하골프가 21년 신제품 UD+2 아이언으로 역사를 이어갈 것"이라며 “한국에서 최초 공개되는 만큼 국내외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