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언주 페이스북 캡처

 

경남 양산 설립이 거론되는 한·중·일 공동백신 바이러스연구소에 대해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국민을 마루타로 만드는 것”이라며 반발했다.

이언주 전 의원은 21일 페이스북에 “우리 앞마당에 중국 바이러스 연구소를 두겠다니 이게 무슨 소립니까”라며 “전 세계에 우리 국민을 볼모로 중국발 생물학전의 교두보를 자처한다는 광고를 하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코로나로 엉망이 된 세계상황을 본다면 이미 정해진 계획이라도 취소해야 할 판인데 우리 앞마당에 중국 바이러스 연구소를 두겠다는 것이다. 당장 그만두라”며 “덥석 그걸 동의한 민주당 소속 정치인들이나 국회의원 김두관(경남 양산 지역구)은 뭘 한 거냐”며 비난했다.

그러면서 “바이러스연구소가 하는 일이 뭔가. 생화학전을 준비하는 곳 아닌가. 그런데 다른 데도 아니고 중국 연구소다. 그러면 그 연구소가 한국 양산에 설립됐을 때 임무가 무엇이겠나”라며 “미·중 갈등이 심화하는 상황에서 우리 앞마당에 중국 바이러스연구소를 두겠다니 용서할 수 없는 일”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은 당장 이 논의가 어디까지 진행됐는지, 어떻게 할 계획인지 국민 앞에 소상히 밝히라”라고 주장했다.

한편 중국 해외민간협력기기구인 중화해외연의회는 한국에 부산 바이러스연구센터 건립을 제안했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남 양산을 후보지로 제안했다고 알려졌다.

김두관 의원 측은 언론을 통해 바이러스센터 건립 관련 이야기가 나온 것은 맞지만 아직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