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공인인증서 없어도 금융 가능한 플랫폼 출시
KB국민, 공인인증서 없어도 금융 가능한 플랫폼 출시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0.09.14 18:26
  • 수정 2020-09-1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앱이나 공인인증서 없이 사용 가능한 플랫폼 ‘KB 모바일 브랜치’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앱이나 공인인증서 없이 사용 가능한 플랫폼 ‘KB 모바일 브랜치’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앱이나 공인인증서 없이 사용 가능한 웹 기반 디지털 플랫폼 ‘KB 모바일 브랜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모바일 브랜치’는 앱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 실명 확인 절차를 통해 개인 고객 누구나 금융상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용 방법은 △영업점 직원을 통해 전송 받은 URL 접속 △직원 명함 또는 상품 안내장의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네이버) 연계 등 다양한 경로로 접속 가능하다.

이를 통해 수신 5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퇴직연금(DC) 가입, 가계대출(신용, 전세, 주택담보, 자동차), 카드(체크, 신용) 등 총 39종의 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11일까지 상품(대출상품 제외)을 가입한 고객 중 1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 “기존 앱, 공인인증서 이용보다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대기 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