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답이다』 손미향 지음·아가페 펴냄

『사람이 답이다』 손미향 지음·아가페 펴냄
『사람이 답이다』 손미향 지음·아가페 펴냄

 

‘워크홀릭에서 드림 브릿지로 크리스천 N잡러(여러가지 일을 하는 사람)’로 본인을 소개하는 손미향 국제개발마케팅연구소 대표가 30여년의 커리어 경력을 정리한 책 『사람이 답이다』를 펴냈다.

외국계 회사와 국제 비영리 단체 등에서 홍보를 비롯해 실무적 리더십을 발휘해왔던 손미향 대표는 현재 국제개발 마케팅연구소 대표, 서울시 NPO지원센터 운영위원장,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로서 글로벌 인재육성에 매진하고 있다.

국제백신연구소, 한국헤비타트, 어린이 재단, 엠네스티,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뉴욕대 커리어개발실장 등 화려한 경력을 갖고 있는 저자는 스스로를 ‘세상의 변화를 돕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녹록치 않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얻게 된 경험을 후배의 커리어개발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로 전하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었다는 게 집필 동기.

“손미향 본부장은 놀라운 팀스피릿과 리더십을 지닌 미션중심의 열정가다. 손본부장의 삶에 대한 힘과 비전의 원천은 하나님을 향한 변치않는 믿음이기에, 그녀의 커리어는 하나니메 대한 사랑과 헌신을 의미한다”고 소개한 이조안 전 여성신문 회장은 이 책을 강력히 추천했다.

또 김은미 CEO SUITE 대표는 “세상 사람들이 성공, 돈, 명예, 지위 같은 것을 추구하며 쉬운 길을 택할 때, 손 대표는 좁고 가파른 길을 기꺼이 걸어갔다. 삶에 쫓겨 퇴색해진 소명, 도움, 나눔, 믿음 같은 단어들을 우리에게 상기 시키며 이 책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있는 손 대표”라고 추천의 변을 남겼다.

책은 총 260여 페이지에 총 3부로 구성됐다. 다양한 일터의 경험과, 사명과 리더십, 또 신앙 간증을 담고 있다.

“지금까지 내가 해온 일들과 걸어온 모든 길은 전적으로 하나님 은혜다. 하나님은 그간 거쳐온 거칠고 고단한 일터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 임을 알게 하셨고, 다양한 재능을 주셨음에도 홀로 튀기 보다는 협력하여 선을 이루라는 미션을 성취하도록 일터에서하나씩 가르쳐 주셨다. 그리고 나와 일 사이에서 균형잡는 법을 알게 하셨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