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과 가요제,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 10월 2일까지 온라인 접수
- 서울·역사·문화재를 주제로 온라인 비대면 가요제 , 한양도성을 주제로 한 자작시 공모전 진행

제8회 한양도성 문화제 웹 이미지 ⓒ서울특별시

 

서울시가 제8회 한양도성문화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의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과 한양도성을 사랑하는 전 국민 대상의 비대면 온라인 가요제<한양도성으로 가요>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은 전국의 초등학생들에게 수도서울을 묵묵히 지켜온 한양도성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마련됐다. 개최일은 한양도성문화제가 열리는 10월 9일(금)~10(토)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전은 10월 9일에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10일에는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 결선이 진행된다.

진행방식은 코로나19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한양도성 골든벨이 개최될 한양도성 유적전시관 현장에는 진행자가 대형 LED 전광판의 화면으로 참가자를 맞이하여 행사를 진행한다. 골든벨 진행현장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생중계하여 전 국민이 시청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한양도성을 사랑하는 전국의 초등학생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접수 가능하다.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가자도 온라인 참여가 가능한 스마트폰 또는 카메라가 달린 노트북(컴퓨터)을 소지해야 한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75명을 예선 참가자로 선발할 예정이고 예선을 통과한 최대 25명의 참가자만이 결선에 진출할 수 있다.

결선에서 장원에 급제한 한 명에게 서울시장상을 수여하며, 결선에 진출한 25명에게 치킨 교환권, 예선에 진출한 75명에게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9월 7일(월)부터 9월 30일(금)까지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www.hanyangdoseong.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서울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온라인 가요제 <한양도성으로 가요>도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주제는 서울과 역사 그리고 문화재이며, 기존곡·창작곡·개사 및 편곡 등 모든 곡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아마추어라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팀 또는 개인의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단, 한 사람이 여러 팀으로 복수 출전하는 것은 제한된다.

9월 7일(월)부터 10월 2일(금)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촬영한 동영상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www.hanyangdoseong.com)에 등록하면 된다.

응모가 종료된 후 10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10월 8일(목)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또한 한양도성을 주제로 한 자작시 공모전 <한양도성, 시(詩)로 물들이다>가 9월 7일(월)부터 25일(금)까지 개최된다.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과 <한양으로 가요> 참가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www.hanyangdoseong.com)에서 확인하거나 한양도성문화제 운영사무국(☎:070-7462-110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양도성 자작시 공모전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한국여성문예원(☎:02-2268-921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중호 서울시 한양도성도감과장은 “624년이 넘은 세월동안, 한양도성은 백성들의 삶과 터전을 보호하던 울타리 역할을 담당해왔다. 이번 한양도성 온라인 골든벨과 가요제·시공모전 참여를 통해 그 의미를 다시 새기면서, 코로나19상황속에서도 희망을 담아 많은분들이 참여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