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토피아
ⓒ랩토피아

반려동물용품 연구 개발 제조 전문 기업 ‘랩토피아’가 오는 9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제20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를 협찬한다.

‘링거펫’은 탈수 예방, 수분 및 전해질 보충에 효과적인 반려동물용 수분 보충제다. 전해질이 함유돼 있어 체내 흡수율이 높고 섭취 시 물보다 빠른 속도로 체내 수분을 회복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삼성서울병원,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이 공동 연구, 개발에 참여했다.

평소 음수량이 부족한 반려동물들의 만성 탈수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각종 신종질환 및 급성 장염으로 인한 전해질 및 수분 손실을 보충할 수 있다. 실제로 반려동물의 입·퇴원 후 홈케어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출시 당시부터 주목을 받았다.

랩토피아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링거펫'은 당시 펀딩 목표 1000%를 달성했다. 지난해 중순 출시한 '링거펫'은 출시 약 1년동안 4만 5천 스틱 이상 판매됐다.

기존에는 동물병원전용상품으로 출시됐지만 올해 4월부터 B2C시장에 동시 판매를 시작하기도 했다.

소고기 분말을 비롯하여 플레인맛, 치킨맛, 우유맛, 참치맛 등의 기호향을 첨가함으로써 반려동물 기호성을 높여 반려동물들이 거부감 없이 쉽고 빠르게 수분을 섭취할 수 있다.

링거펫 급여 방법은 간단하다. 1회 1포를 200ml의 물에 희석하여 급여하면 된다. 링거펫 일일 권장 섭취량은 하루 음수 섭취량과 동일하다.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한 김동현 대표는 "링거펫은 링거수액 용액을 기초로 개발했기 때문에 평소 수분 섭취가 부족한 반려동물이나 탈수 또는 신장질환으로 고통 받는 반려동물이 쉽고 꾸준하게 음수량을 유지 할 수 있어 효과적인 상품”이라며 “지난 1년간 보내주신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나은 제품으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랩토피아는 ‘제20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를 올해부터 협찬한다. 올해 ‘랜선스포츠’의 ‘반려동물과 #with you’ 이벤트에 참여하면 20가족(명)을 추첨해 링거펫을 선물로 준다. 희망소비자가격 15000원 상당 체험키드 4ea 펫 수분보충제와 휴대용 보틀이다.

9월 1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인증기간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랜선스포츠 참여 인증을 하면 된다.

한편 여성마라톤은 매년 오프라인에서 한강변을 뛰는 마라톤이었지만, 올해는 방식을 달리 해 진행한다. 코로나19의 위협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지킴과 동시에, 누구나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