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2020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종로구, 2020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네트워크팀 고은성 기자
  • 승인 2020.08.24 11:12
  • 수정 2020-08-2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까지
2020 종로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포스터 ⓒ종로구청

종로구(김영종 구청장)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받아 구정 운영에 반영하고 주민 행복 증진에 기여하고자 오는 9월 11일까지 ‘종로구 행복 더하기, 2020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행복한 종로를 만들기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주제로 일반분야와 특정분야 중 하나를 택해 참여할 수 있다.

일반분야(구정 전반)는 종로의 정체성을 반영한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되고, 특정 분야(코로나19 극복 및 이후 시대 대응)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불편 개선 방안, 비대면 공공서비스 일상화 시책 발굴 등의 내용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청 홈페이지(www.jongno.go.kr)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를 통해 제안서와 제안 설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단,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이나 저작권 등에 속하는 경우,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기본구상이 유사한 경우, 일반 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제외한다.

구는 창의성과 효과성, 계속성 등을 고려해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채택 건은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 20만원의 상금과 구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예산과 구정비전팀(☎ 02-2148-139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공모전을 통해 종로의 정체성을 녹여낸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받아 구정 운영에 반영하고자 한다”면서 “종로구민의 행복을 높이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