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21일 2주간
초급 교육 니즈 해소
AI 개념과 원리 이해, 업무에 AI 활용

ⓒ뉴시스

 

AI(인공지능)에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에 AI를 활용할 수 있는 참고할 만한 정보가 관심을 끈다.

KT와 LG전자, LG유플러스 등이 참여하는 국내 대표 산학연 AI 협력체인 ‘AI 원팀’이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AI 스터디 위크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21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AI 원팀은 대한민국 AI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과 실제 산업 현장에서 AI 적용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중소/벤처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2020년 출범함 협력체다. KT와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등과 한양대, KAIST, 현대중공업그룹, ETRI 등이 협업하고 있다.

AI 원팀은 7월 여름휴가를 맞이해 AI 관련 도서를 추천한 데 이어 AI에 관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올린 AI 스터디 위크가 2탄이다. 사람들이 AI에 익숙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겠다고 돕는 것이 행사의 취지다.

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와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외부 우수한 공개 콘텐츠 등으로 구성했다. AI 기초부터 AI 전문가가 알려주는 학습비법, 전문가가 추천하는 AI 필독서 9권, AI 리딩 기업 둘러보기, AI 트렌드 맛보기, AI 기술 체험 등을 학습할 수 있다.

KT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획했던 콘텐츠를 많은 사람이 AI에 흥미를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외부에 공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언택트 세미나는 ’인공지능과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가 18일 오후 4시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강연할 예정이다. 솔투룩스는 AI 관련 특허가 많은 기업 중 하나다.

AI가 처음인 사람이라면, ’전문가가 알려주는 AI 공부비결’ 콘텐츠를 참고해 AI를 효과적으로 배울 방법을 알 수 있게 했다.

AI 원팀은 국내 AI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콘텐츠를 지속해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도 추진하고 있다.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 분석 역량과 AI 과제 발굴 활동에 맞춘 AI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AI 스터디 위크 학습 영상 콘텐츠는 KT 홍보실 블로그 ‘광화문2번출구’ 및 AI 원팀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