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19일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소벤처기업부는 5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함께 ‘리스타트(Restart) 프로그램’ 참가자를 10~19일 모집한다고 밝혔다.ⓒ스타벅스

 

중소벤처기업부는 5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함께 ‘리스타트(Restart) 프로그램’ 참가자를 10~19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기를 희망하는 중장년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이다. 사업 실패 경험이 있는 40대 이상 소상공인들이 카페창업을 할 수 있도록 새로 만들어진 전문교육 과정이다. 100명 규모의 중장년 교육생이 커피의 최신 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품질 및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의 다양한 교육을 받는다.

우수 수료생 중 재창업 희망자는 중기부가 운영하는 재창업 패키지 프로그램(60시간 전문기술교육 및 1:1 재창업컨설팅)이 지원된다. 취업희망자는 스타벅스 내부 채용 절차를 거쳐 바리스타로 취업할 수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 참여를 위한 접수기간은 10일부터 19일까지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2013년부터 여성가족부와 경력단절여성 재고용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출산이나 육아 문제로 퇴사한 스타벅스 전직 점장과 부점장 출신 인력을 대상으로 재취업을 제공하는 ‘리턴맘 프로그램’을 진행해 올 상반기까지 총 106명이 바리스타로 근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