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는 지난 9일 경기도 오산 교촌 본사에서 허닭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을 맺었다. (왼쪽부터)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 허경환 허닭 공동대표, 김주형 허닭 공동대표.ⓒ교촌에프앤비

 

치킨 프랜차이즈 1위 교촌치킨이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허닭’과 손잡고 온라인 가정간편식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섰다.

27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교촌은 허닭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허닭 온라인몰 내 교촌 가정간편식(HMR)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이번 협약은 HMR 제품 개발과 생산, 온라인 유통 판매, 육계공급망 구축 등에 대한 협력이 주요 내용이다.

교촌은 이번 협약을 통해 허닭의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과 자체 빅데이터(Big data) 분석 기반의 수요예측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HMR 시장에서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허닭은 교촌의 R&D 역량과 육계 공급망을 활용한다.

교촌은 급성장하는 온라인 HMR 시장의 노하우(Know-how)를 공유해 메뉴 개발과 생산에 대한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