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회 수상 대형할인점 부문
하나로클럽·마트 | ㈜농협유통

ⓒ농협유통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농협유통이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농협 하나로마트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농협유통은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식품 전문매장이다. 1995년 창립 이래 농업인에게는 적정한 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우리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왔다.

농협유통은 100% 국산 농산물만 취급해 판매하는 농식품 전문 유통기업이다. 1차 농축산물 비중이 70% 이상, 가공식품 포함 85% 이상을 차지함에 따라, 농협유통은 산지 직거래 행사 및 언론홍보를 통해 우리 농산물 판매촉진 및 농가 소득 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농협유통은 반입되는 농산물에 대해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을 핵심가치로 삼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잔류농약 수치와 당도를 점검해 잔류농약이 기준치를 초과해 3회 이상 적발되는 업체는 영구 출하금지 조치를 하는 ‘삼진아웃제도’를 실시 중이다.

또한 매주 수요일 ‘식품안전 체크데이’로 지정해 매장에 근무하는 전 직원이 오전 10시부터 매장에 진열돼 있는 식품들의 원산지, 유효기간 등을 점검해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농식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농협유통은 직원들로 구성된 ‘하나로봉사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하나로봉사단은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 돕기와 PC 기증 등을 하고 있다. 또 ‘독거어르신 명절(설, 추석) 차례 음식 지원 및 선물세트 증정’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시각장애인 나들이 도우미’ 등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임직원들은 농번기 직접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으며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인력 부족에 시달리는 농촌을 찾아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