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 로쏘 FCA코리아 사장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파블로 로쏘 피아트크라이슬러(FCA) 코리아 사장.  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파블로 로쏘 피아트크라이슬러(FCA) 코리아 사장. 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국내에서 지프(Jeep) 브랜드 차량을 판매하고 있는 피아트크라이슬러(FCA)가 파블로 로쏘 FCA코리아 사장의 직무를 일시 정지했다. 성희롱과 폭언·폭행 의혹을 조사하기 위해서다. FCA코리아는 피아트·크라이슬러·지프 등 수입차 판매사다. 

27일 FCA코리아에 따르면 FCA 미국 본사와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는 지난 24일 로쏘 사장에 대한 감사에 착수하며 직무정지 조치했다.

앞서 지난 2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미국 SUV 자동차 브랜드 Je*p 한국법인 FC* Korea 대표이사의 성범죄와 폭언, 폭행을 처벌해 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사장이 사무실에서 직원 뺨을 때리고, 머리를 때리고, 막대기로 몸을 때리는 등 입에 담을 수 없는 수준의 폭언과 욕설을 한다”고 주장했다. 또 “사장이 남직원들에게 어떤 여직원과 성관계를 하고 싶은지 등을 여러차례 이야기를 했다”고 했다.

아직 민·형사상의 고소·고발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쏘 사장은 2012년 12월 당시 크라이슬러 코리아 사장에 임명됐다. 지난 3월에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첫 외국인 회장으로 선임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