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은 대구보건대 교수,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이영은 대구보건대 교수,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0.07.22 08:39
  • 수정 2020-07-2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은 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 교수.
이영은 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 교수.

이영은 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수여하는 ‘제30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이같이 21일 밝혔다.

이 교수가 발표한 논문 ‘Effect of xylitol on dental caries prevention : a literature review(자일리톨의 치아우식 예방효과에 대한 체계적 문헌 고찰)’은 한국치위생학회에서 우수논문상으로 추천받아 보건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논문은 국내외 임상연구 내용을 체계적으로 고찰하고, 자일리톨이 효과적으로 치아우식을 예방할 수 있다는 내용을 분석했다.

이 교수는 “이번 연구는 자일리톨의 예방효과에 대해 검증하고, 이를 적기적소에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공유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초예방치의학에 더 큰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 연구와 교육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은 과학기술 분야 학회에서 한 해 동안 발표된 논문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과학기술 향상과 선진화에 기여한 과학기술자에게 수여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