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인사청문회 앞두고
국회 행안위 서면질의에 답변
박 시장 사장으로 ‘공소권 없음’…
성추행 의혹은 조사 어렵다는 입장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사진=청와대 제공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사진=청와대 제공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가 18일 이른바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관련해 처음으로 입장을 밝혔다. 김 후보자는 박 전 시장의 피소 사실을 “당일(8일) 저녁 보고”를 통해 알았으며, 성추행 의혹에 대한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재개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김 후보자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미래통합당 박완수 의원에게 보낸 인사청문회 서면질의 답변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달 20일 인사청문회를 앞둔 김 후보자가 박 전 시장 사건과 관련한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먼저 김 후보자는 박 전 시장의 피소 사실을 언제 알았느냐는 질문에 “7월 8일 오후 4시 30분 (서울지방경찰청) 고소장 접수 후 당일 저녁 보고를 받았다”며 “경찰청, 청와대 국정상황실에도 순차적으로 보고가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박 전 시장에 대한 고소 사실 유출과 관련해서는 “명확히 확인된 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검찰 수사 등이 예정돼 있어 상세내용은 제공할 수 없음을 양해해달라”고 했다.

사건과 관련해 일명 ‘지라시’와 허위사실 유포 행위는 철저히 수사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김 후보자는 “조직적·악의적 허위사실에 대해서는 최초 작성자뿐만 아니라 중간 유포자까지도 추적해 검거하는 등 철저한 수사로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따.

김 후보자는 ‘지라시’ 내용 중 ‘사실’과 ‘사실이 아닌 부분’을 구분해달라는 질의에 대해서는 “SNS상 2차 피해에 관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피해자 보호를 위해 답변드릴 수 없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