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등 주요 택배사 쉬기로

사진=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사진=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다음날 14일이 ‘택배 없는 날’로 확정한 것에 대해 “기사님들이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8월14일 택배기사님들이 쉬는 날입니다”라묘 시작하는 글을 게시했다.

문 대통령은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잘 될수록 택배기사님들은 더 바빠졌고, 그사이 세 분의 기사님이 과로로 세상을 떠났다”며 “코로나 극복의 주역으로 의료진과 함께 택배기사들의 노고를 우리 모두 기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택배연대노조는 택배기사들의 휴식을 위해 오래도록 노력해왔다”며 “어제 드디어 통합물류협회가 수용하면서 8월14일이 사상 최초로 '택배 휴가의 날’이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택배산업이 시작된 지 28년 만에 이뤄진 일”이라며 “택배기사의 발걸음이 가벼울수록 집 앞에 놓일 택배에도 행복한 마음이 담길 것이다. 택배가 조금 늦어지더라도 함께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은 17일 “주요 택배사들이 회원으로 있는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지난 16일 긴급하게 관련 논의를 진행했고, 8월14일에 공식적인 휴가를 보장하는 방향에서 결론이 지어진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에 따라 CJ대한통운, 한진, 롯데, 로젠 등 주요 4개 택배사는 8월14일 택배없는 날을 실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