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L 워싱턴 레드스킨스. ⓒ뉴시스.여성신문
NFL 워싱턴 레드스킨스. ⓒ뉴시스.여성신문

 

미국프로풋볼(NFL) 명문 구단 중 하나인 워싱턴 레드스킨스의 여성 직원들 다수가 15년여에 걸쳐 성희롱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16일(현지시간) 레드스킨스에서 근무했던 여성 15명의 증언과 문자메시지 자료 등을 토대로 레드스킨스 고위직 남성들이 2006년부터 성희롱을 일삼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지난 2014년부터 1년간 마케팅 코디네이터로 레드스킨스에서 일한 에밀리 애플게이트는 경영파트를 이끌던 데니스 그린이 ‘고객과 회의 때는 남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몸에 붙는 치마와 네크라인이 파인 블라우스를 입어라’ 등 부적절한 지시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요구는 애플게이트 외에도 4명의 전직 직원들도 요구받았다고 증언했다.

아울러 경기장 귀빈실 관람객이 동료 여직원의 엉덩이를 움켜쥐는 등 성폭력을 당한 상황에 대해 피해를 호소했으니 경영진이 무시했다고 밝혔다.

팀 전담 아나운서로 유명한 래리 마이클이 일상적으로 여성 직원들에 대해 성적이고 비하적인 표현으로 품평했다는 증언도 나왔다. 마이클이 2018년 마이크가 켜진 줄 모르고 어린 인턴 직원에 대해 성희롱해 적발되기도 했다는 증언도 나왔다.

이밖에도 피해자들은 수많은 남성 직원들이 여성 직원의 가슴 확대 수술 여부를 토론하거나 일상적으로 성희롱을 일삼고 업무 상황 속에서 교제 가능성에 대해 묻는 등 성폭력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레드스킨스에 입사한 여성 직원들은 선배 여성 직원들로부터 피해야 할 사람과 장소를 비공식적으로 전달 받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피해야 할 장소는 운영본부 입구 옆 계단으로 치마를 입고 계단을 오르는 여성을 아래쪽에서 보면 속옷이 그대로 보여 일부 남성 직원들이 관음해 적발되기도 했다.

이같이 성폭력이 일상화된 배경에는 레드스킨스 내에 직원들의 직장 내 성폭력을 해결할 인력과 제도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지적됐다.

성희롱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직원들은 언론의 인터뷰를 모두 거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