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저항운동 오프라인 집회 의견도

17일 오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실검)에 ‘3040 문재인에 속았다’가 올라왔다.ⓒ617피해자모임 카페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반발한 시민들이 연이어 '실검 챌린지'를 벌이며 분노하고 있다. 온라인 항의를 넘어 오프라인 집회를 열자는 의견도 나온다. 

17일 오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실검)에 ‘3040 문재인에 속았다’가 올라왔다. 

실검 챌린지는 약속된 시간대 특정 검색어를 주요 포털에 반복적으로 입력해 실시간 검색어(실검) 순위에 올리는 온라인 캠페인이다. 지난 6.17에 이어 7.10 부동산 대책에 반발하는 누리꾼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네이버 카페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 회원들이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페 측은 ”문재인 지지 기반인 30대 여성 지지율이 대거 빠진 것은 문재인에게 뼈 아플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그것을 공략하기로 했다. 문재인 지지기반의 이탈... 우리의 분노가 청와대에 닳을 때까지 우리의 요구가 문재인에게 들릴 때까지 우리의 분노를 모아 네이버 실검에서 외쳐달라“고 호소했다.

누리꾼들은 지난 1일부터 자발적으로 실검 챌린지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김현미 장관 거짓말부터 △헌법 13조2항 △6.17위헌 서민 피눈물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국토부 감사청구 △조세저항 국민운동△ 임대차3법 소급반대 △중도잔금 소급반대 △못살겠다 세금폭탄 등 순으로 실검 순위에 올렸다.

세부적으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데이터모드ON, 다양한 디바이스 활용, 띄어쓰기 유의 등 ‘실검 챌린지 주의사항’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지난 14일 ‘조세저항 국민운동’이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아이 키우기 좋고 어디 산다고 하면 부러워하는 그런 집을 다수가 선호한다. 그런 것은 자동차도, 명품 가방도 마찬가지. 당연한 것들을 ‘나쁘다’라고 투기꾼으로 몰아가니 사회주의 소리를 듣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글은 4만5000명이 동의했다. 이 외 부동산 세금 인상을 성토하는 글들이 청와대 국민청원에 수 백 개에 달한다.

일부 인터넷 카페 회원은 오는 18일 서울 종로구에서 집회를 열자고 주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