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전 교수 "머리에 우동을 넣고 다니냐"에
배현진 의원 "막말 혹은 X만 찾으니 안타깝다"

ⓒ뉴시스
배현진 미래통합당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고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 박주신씨의 병역 비리 의혹을 제기한 배현진 미래통합당 의원(서울 송파을)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온라인상에서 난타전을 벌이고 있다. 지난 12일 ‘머리에 우동을 넣고 다니냐’는 진 전 교수의 노골적인 비난에, 배 의원은 13일 “막말 혹은 X만 찾으니 안타깝다”라고 받아쳐 논쟁을 이어갔다.

앞서 배 의원은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박 시장의 아들 박주신씨가 귀국하자 “장례 뒤 미뤄둔 숙제를 풀어야 하지 않을까요”라며 “병역 비리 의혹에 관한 2심 재판이 1년 넘게 중단돼 있다. 오랫동안 부친을 괴롭혀 온 병역 비리 의혹을 깨끗하게 결론 내주기 바란다”는 글을 올렸다.

이에 대해 진 전 교수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통합당 의원들은 그냥 가만히 앉아서 민주당에서 X볼 차는 것만 받아먹어도 돼요. 배현진은 근거 없는 음모론으로 상주를 건드렸다가 빈축이나 사고. 공격하려면 가드나 올리든지, 주먹이라고 조막손 뻗으며 ‘제발 때려달라’고 턱을 들이밀어요”라고 적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배현진씨가 말한 박주신씨 병역 비리 의혹 재판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라며 “지금 재판에 걸려 있는 사람들은 연세대에서 공개검증이 끝난 후 승복하지 않고 계속 음모론을 주장하다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들로 요구한 공개검증을 했고 문제없음이 확인됐음에도 계속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음모론의 전형적 특성”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어디 꺼리도 안 되는 것을 주워와서 그것도 부친상 중인 사람을 때려대니 도대체 머리에는 우동을 넣고 다니냐”며 “야당이라고 하나 있는 게 늘 옆에서 똥볼이나 차고앉았다”고 비판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뉴시스·여성신문

이에 대해 배현진 미래통합당 의원은 13일 개인 SNS 계정에 “8년 만에 귀국한 박주신씨가 바로 출국 않고 풀면 간단한 문제를 연이틀, 온 여권이 들고 일어나 난리군요”라며 “내 친구 조국 이후 분열적인 정체성 혼란으로 어려움 겪고 계신 진중권 교수님께서 깊은 안타까움을 전한다”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배 의원은 “한 때 창발적 논객이셨는데 최근 ‘삶은 소대가리’ 식의 막말 혹은 X만 찾으시니 그저 안타깝다. 많이 힘드신가 보다”라며 “‘한명숙 무죄’같은 터무니없는 제안도 아닌데다 재판부의 오랜 부름에 응하기만 하면 본인과 부친의 명예를 회복할 기회가 생기는데 무엇이 어렵겠습니까”라고 응수했다.

배현진 의원의 주장에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박 시장과 유족에 대한 모욕적 언행을 즉각 사죄하고 근거 없는 의혹 제기를 중단하라”며 “시작부터 끝까지 틀렸다. 배 의원이 거론한 2심 재판은 존재하지 않는다. 주신씨 병역법 위반 혐의는 2013년 무혐의 처분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배 의원이 언급한 '오랫동안 부친을 괴롭혔던 의혹'은 박 씨가 해소해야 할 일이 아니다"라며 "이미 전국민에게 검증된 사안을 되살려내 정치공세를 자행하는 이들이 끝내야 할 일이다. 통합당과 배 원내대변인은 박 시장과 유족에  대한 모욕적 언행을 즉각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여권의 주장에 대해 배 의원은 "2015년 시민 1천여명이 제기한 박주신 씨에 대한 고발건이 현재 서울고등검찰에 검찰항고돼 진행 중인 사인"이라고 재반박했다. 

한편 박 시장의 아들 박주신씨는 2004년 2급 현역 판정을 받고 2011년 8월 공군에 입대했으나 ‘대퇴부 말초신경 손상’ 진단을 받고 나흘 만에 귀가 조치됐다. 이후 병무청 재신검에서 4급 공익근무요원 판정을 받았고 2012년 영국으로 출국해 8년간 영국에 머물다가 박 시장의 장례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11일 귀국했다.

검찰은 2013년 보수 시민단체로부터 병역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한 박씨를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