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이예지 교수.
대원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이예지 교수.

이예지 대원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교수가 2020학년 제30회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지난 3일 2020년 대한민국 과학기술 연차대회에서 이 교수는 이 같이 수상했다.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과학기술자를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과학기술자의 연구의욕과 연구 분위기를 진작시키는 한편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수준향상과 선진화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 상은 과총이 국내 학술지에 발표된 논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것으로 각 학회에서 매년 1편의 논문을 과총에 추천하면 이후 과총에서 분야별 전문위원회 및 종합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올해는 이학, 공학, 농수산, 보건, 종합 분야에 전국 243명의 과학기술자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총 243편의 수상 연구자 가운데 보건 분야는 이예지 교수를 포함해 52명으로 이 교수는 '젊은 청년의 흡연과 관련된 요인 : 한국 초기 청년과 후기 청년의 분석(Factors Related to Smoking Status Among Young Adults: An Analysis of Younger and Older Young Adults in Korea)'이라는 논문으로 수상했다.

이 논문은 지난해 예방의학회가 발행하는 Journal of Preventive Medicine & Public Health에 게재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