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무소속 의원ⓒ뉴시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최근 불거진 인천국제공항공사(인국공)의 보안검색요원 정규직 논란에 대해 “본질은 청년 일자리 부족"이라고 지적했다.

홍준표 의원은 29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지금 정치권에서 인국공 사태에 대해 본질은 제쳐두고 곁가지 논쟁만 하고 있는 분들을 보면 참 정치하기 쉽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며 “인국공 사태의 본질은 청년 일자리 부족에서 비롯된다”며 이번 논란에 대해 처음으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그는 “문 정권 들어와 잇따른 좌편향 정책으로 민간의 청년 일자리가 절벽에 이르자 그리스처럼 공공 일자리만 확대하다보니 생긴 부작용이 인국공 사태의 첫 번째 원인”이라며 “정치권에서 정규직에 대한 과보호와 강성 노조의 행패는 시정할 생각은 하지 않고 억지춘향처럼 노동시장에 비정규직 차별 철폐만 외치고 있으니 고용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것이 두 번째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홍 의원은 “문재인 정권의 좌편향 경제정책이 자유시장 정책으로 돌아오고 고용의 유연성 확보와 강성 노조의 행패가 사라지면 청년 일자리가 넘쳐나고 정규직,비정규직 차별이 자연적으로 해소될 것”이라며 “이렇게 본질적인 접근을 할 생각은 하지 않고 감정싸움만 부추기고 있는 문재인 정권은 참 한심한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