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  페이스북 캡처
ⓒ원희룡 제주도지사 페이스북 캡처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겨냥해 "추 장관 때문에 대한민국의 품격이 바닥으로 추락했으며 (추 장관이) 문재인 정권의 최악의 인사"라고 비판했다.

원 지사는 26일 페이스북에서 “‘지휘랍시고’, ‘잘라먹었다’라는 천박한 표현은 북한에서나 쓰는 말인 줄 알았는데 대한민국 법무부 장관 입에서 들을 줄 상상도 못 했다”며 “지난 1월 ‘내 명을 거역했다’는 표현을 쓸 때부터 알아봤다. 이런 법무부 장관은 처음 본다. 대한민국의 수치, 문재인 정권의 수준을 보여준다”라고 이같이 썼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는 윤석열 검찰총장을 막기 위해 추미애 장관을 보냈겠지만 추 장관의 이성잃은 말과 행동 때문에 검찰 개혁의 정당성이 완전히 무너졌다”며 법의 권위도 무너뜨리고 법무부 장관의 권위도 땅에 떨어졌다고 비판했다.

원 지사는 “문재인 태통령의 최악의 인사로 이런 법무부 장관은 우리 국민에 대한 모독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해임하시라”라고 촉구했다.

앞서 추 장관은 지난 25일 민주당 싱크탱크 민주연구원 주최 초선의원 혁신 포럼에서 한명숙 전 국무총리의 정치자금 수사과 관련해 위증교사 진정 사건의 조사 주체를 놓고 윤석열 검찰총장을 거침없는 표현을 쏟아냈다.

추 장관은 “대검 감찰부에서 감찰하라고 지시했는데 윤 총장이 내 지시의 절반을 잘라먹어 장관 말 들었으면 좋게 지나갈 일을 새삼 지휘해 일을 더 꼬이게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정치권에서 연일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