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지역주민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일자리 많은 행복 북구 열어갈 것”

양금희 미래통합당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아동학대범죄 근절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여성신문·뉴시스
양금희 미래통합당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아동학대범죄 근절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여성신문·뉴시스

양금희 미래통합당 의원이 대구 북구 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으로 임명됐다.

미래통합당 대구 북구갑 당원협의회는 지난 23일 운영위원회를 열어 양금희 국회의원을 만장 일치로 북구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양금희 의원은 “만장일치로 당협위원장으로 합의 추대해 준 것에 감사하며, 당원들과 함께 여당의 무능과 독선을 바로 잡고 무너진 민생경제를 살리는데 앞장서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라며 “당원, 지역주민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희망을 주는 혁신의 정치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양 의원은 북구가 오랫동안 대구 산업발전의 중심이었으나, 현재는 기존 산업의 동력이 다소 주춤한 만큼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기존 공단에 첨단 로봇산업과 빅데이터 활용을 접목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고, 도청 후적지에 정밀의료플랫폼을 조성해 북구 경제 발전을 이루겠다는 지역 발전에 대한 구상도 밝혔다.

그는 대구 지역 유일한 여성의원으로 시민사회 활동 경험을 통해 청소년․가정 문제를 보살피는 생활 정치를 실현하고, 청년과 여성들이 정치에 진입할 수 있는 좋은 토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1961년 대구에서 태어나 경북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고등학교에서 10년간 교직 생활을 했다. 검찰청 수사심의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장으로 활동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