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을 찾은 한 자동차 동호회 모임과 관련해 5명이 신규 확진을 받았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뉴시스

 

최근 물류센터, 방문판매 업체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집단감염 사태가 연이어 터져 방역 당국이 비상에 걸렸다.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을 찾은 한 자동차 동호회 모임에서 5명이 신규 확진을 받았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24일 낮 12시 기준 자동차 동호회와 관련해 5명이 새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방대본에 따르면 이 동호회는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한강 부근에서 모임을 가졌으며 참석한 10명 중 4명이 지난 23~24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1명은 이들과 접촉하다 감염됐다. 이 모임에 참석했던 인원이 감염된 사실이 밝혀졌으며 감염경로와 모임 형태, 접촉 강도 등 세부 내용은 현재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방대본은 전했다.

문제는 집단감염이 수도권을 넘어 비수도권까지 확산하고 있는 점이다. 서울 관악구 소재 미등록 방문판매업체 ‘리치웨이’ 관련 확진자는 현재까지 총 205명이다. 지역별 확진자는 서울 117명, 경기 57명, 인천 24명, 강원 4명, 충남 3명 등이다.

서울 도봉구 성심데이케어센터도 2명이 추가확진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총 47명을 기록했다. 이용자 24명, 직원 6명, 가족 및 기타 17명 등이다.

대전 서구 방문판매 확진자도 1명이 추가 확진돼 현재 누적 확진자는 총 58명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