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매표소 일대의 모습.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뉴시스.여성신문
서울역 매표소 일대의 모습.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뉴시스.여성신문

철도특별사법경찰대가 법원에서 한 차례 기각됐던 ‘서울역 여성 폭행사건’의 피의자 이모(32)씨의 구속영장을 재신청했다.

철도경찰은 12일 “보강 수사를 통해 추가 범행을 확인했다”며 “범행의 중대성과 재범 가능성, 도주 우려 등을 고려해 구속영장을 재신청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철도경찰이 신청한 구속영장을 법원에 청구했다. 이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15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된다.

이씨는 지난달 26일 오후 1시 50분께 공항철도 서울역 1층에서 모르는 사이인 30대 여성의 왼쪽 광대뼈 부위 등을 가격해 상처를 입히고 도주한 혐의(상해)를 받는다.

이 사건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여성 혐오’ 논란이 일었다. 검거가 늦어지면서 철도경찰이 부실하게 수사했다는 비판도 있었다.

철도경찰은 경찰과 공조 수사 끝에 이달 2일 오후 7시쯤 이씨를 서울 동작구 자택에서 체포했다. 조사 결과 이씨는 정신질환으로 관련 약물을 복용 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철도경찰은 이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긴급체포의 요건을 갖추지 못한 위법한 체포였다며 기각했다.

구속영장 기각 후 석방된 이씨는 가족의 권유로 지방의 한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