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 서지 마세요”…대한항공 뒷자리 승객부터 태우는 ‘존 보딩’ 실시
“줄 서지 마세요”…대한항공 뒷자리 승객부터 태우는 ‘존 보딩’ 실시
  • 조혜승 기자
  • 승인 2020.06.10 14:17
  • 수정 2020-06-10 14: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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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은 10일부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위해 국내, 국제선 전 노선 일반석 승객을 대상으로 존 보딩(Zone Boarding)을 실시한다.ⓒ대한항공

 

대한항공은 10일부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위해 국내, 국제선 전 노선 일반석 승객을 대상으로 존 보딩(Zone Boarding)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존 보딩은 항공기내 구역을 세분화해 구역별 순서를 정하고 탑승하는 것이다. 대한항공은 백 투 프론트(Back to Front) 방식으로 후방열에 탑승하는 승객부터 순서대로 탑승하도록 했다.

존(Zone)은 항공기 규모에 따라 세분화되며 존 번호가 탑승권에 인쇄되어 승객이 쉽게 자신의 탑승 순서를 확인할 수 있다. 후방열 승객에게 빠른 번호가 부여되며 예외적으로 유,소아 동반 승객, 노약자, 도움이 필요한 승객은 존 번호와 상관없이 우선 탑승이 가능하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 19 감염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목적이다. 회사 측은 기존 일반석 승객들이 한번에 줄을 서서 탑승하던 방식에서 존 별로 순서를 세분화해 혼잡을 방지하고 승객 간 이격을 확보했으며 후방열부터 탑승함으로써 객실 내 승객 간 접촉의 가능성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승객 및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모든 항공기에 주 1회 정기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 전 노선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시행하며, 객실 승무원에게 방호복과 고글·마스크 등 각종 보호 장구를 지급하고 있다. 공항 및 기내에 손소독제를 비롯한 감염 예방 용품도 비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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