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임영웅 효과’ 출연 광고도 시청률 '껑충'… 자동차 누적광고시청률 401.9%
‘이것이 임영웅 효과’ 출연 광고도 시청률 '껑충'… 자동차 누적광고시청률 401.9%
  • 조혜승 기자
  • 승인 2020.06.09 10:55
  • 수정 2020-06-0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터트롯’ 임영웅 인기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출연한 광고가 시청률까지 높아 그가 대세임을 입증했다.ⓒ임영웅 인스타그램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출연한 광고가 시청률까지 높아 그가 대세임을 입증했다.

9일 시청률 조사회사 TNMS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5월 한 달 간 ‘G4 렉스턴’ 자동차 광고 GRP(누적광고시청률)는 401.9%로 집계됐다. 이는 다목적 승용차에 속한 다른 자동차 경쟁사 광고보다 높은 수준으로 ‘임영웅 광고 효과’를 실감케 했다. 경쟁사 기아자동차 ‘쏘렌토’는 GRP가 356.9%, 쌍용자동차 ‘코란도’는 314.8%를 크게 뛰어넘었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은 자동차 광고 외 찍은 다양한 제품 광고에서 GRP가 일제히 높았다. 그가 모델로 나선 청호나이스의 ‘청호나이스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 광고 GRP는 107.6%, ‘청호 이과수 살균 얼음 정수기 세니타’는 88.9%, 리즈케이 ‘리즈 케이알 블랙샴푸’는 55.8%, 광고주 세정의 ‘웰메이드’는 34.6%였다.

임영웅이 나온 광고는 구매력에도 영향을 줬다. 쌍용차에 따르면 임영웅 차에 대해 문의하는 소비자들이 늘었고 해당 차량을 비롯해 다른 차량의 판매량도 크게 증가했다.

임영웅의 개런티는 얼마일까. 방송인 조영구가 운영하는 행사 에이전시는 한 방송을 통해 임영웅은 1회 행사 섭외 비용이 약 2000만원 선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분기별로 계약하는 광고는 1년 계약 시 그의 몸값은 약 3~4억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