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부터 성평등 아이디어 공모
성평등 활동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전주시사회혁신센터가 추진하는 ‘성평등 아이디어 공모사업’.
전주시사회혁신센터가 ‘성평등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전주시사회혁신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로 드러난 여성들의 불안정 노동, 돌봄노동 쏠림 등의 현상을 개선하고자 성평등 아이디어 공모사업성평등 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조선희 센터장은 지난 15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일자리와 활동기반을 상실하고 공교육 중지로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등 여성들이 마주한 재난상황은 생각보다 더 컸다고 사업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성평등 아이디어 공모사업은 이렇듯 코로나19 대응에 취약했던 여성들의 삶의 기반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세부 공모내용은 감염위험에 노출된 근로환경 등 여성 노동환경 개선 재택·탄력근무 등 여성일자리 정책 아동, 노인 등 사회적 돌봄 재난에 따른 마음치유 정책 등이다. 오는 28일부터 64일까지 참여자 100명을 모집, 아이디어 제안 보고서를 작성하면 1인당 3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참여자들의 제안은 정책제안 보고서로 발간·공개할 방침이며, 우수한 아이디어는 전주시정에 반영키로 했다.

전주 여성들의 다양한 성평등 개선 활동을 지원하는 성평등 활동 지원사업참가자도 모집한다. 구인 정보 및 구직 활동에서 경험한 성차별을 수집하는 연구조사 성평등 주제의 예술작품 창작을 준비하는 여성 예술가의 계획 재난 시기 돌봄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여성 당사자의 기록 등을 주제로 활동보고서를 제출하면 1인당 100만원의 활동비를 받을 수 있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전주시에 주소지를 두거나 전주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여성 60명을 모집한다.

신청하려면 전주시사회혁신센터 블로그(blog.naver.com/jeonjusocial_ino)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아이디어 공모 jjidea2020@gmail.com, 활동 지원 jjgender2020@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전주시사회혁신센터 성평등전주(063-273-5050).

전주시사회혁신센터가 추진하는 ‘성평등 활동 지원사업’ 세부 공모 내용.
전주시사회혁신센터가 추진하는 ‘성평등 활동 지원사업’ 세부 공모 내용.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