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20대 나이에 불과한 피해자...
합리적 의심이다” 주장

박성중 미래통합당 의원 ⓒ박성중 의원 페이스북
박성중 미래통합당 의원 ⓒ박성중 의원 페이스북

 

박성중 미래통합당 의원이 오거돈 전 부산시장 성추행 사건에 대해 “피해자인 20대 여성이 공증까지 해서 시장직 사퇴를 생각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29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오 전 시장 사건의 피해자의 대처를 두고 “정치권 인사라든지 일부 어떤 사람들의 중재가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리적 의심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피해자가 20대 초반의 여성임을 들어 “시장 밑에 있는 하나의 계약직에 불과한데 이런 차원에서 시장직 사퇴를 20대 나이가 그렇게 요구할 수 있는...”이라고 말했다. 진행자 김현정 앵커가 “20대가 아니라 10대라도 요구할 수 있을 것 같다. 나이로 이야기하기에는.”이라고 말했으나 박 의원은 “20대 나이가 그렇게 쉽지 않다”고 말했다.

김 앵커가 “20대 나이라고 못 하는 게 아니다”라고 말하자 박 의원은 “못 하는 건 아니다. 합리적 의심이라는 이야기를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피해가 발생했으면 가해자를 즉시 공개해야 한다. 8일 동안 숨겨줬다. 이것도 두 번째 문제다. 그다음에 세 번째 문제는 2차 가해를 막겠다면, 이런 정치색이 강한 법무법인 부산에 이것을 맡기는 것을 피해야 했다. 자기들 다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런 차원에서 또 문제고. 더 큰 문제는 이걸 공증까지 해서 시장직 사퇴 요구를 작성했다는 거다. 20대 여성이 이런 것까지 생각할 수 있는 여지는 어렵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희들이 볼 때는 끼리끼리 다 같은 편끼리 전체적으로 조언해 준 거다. 여직원의 성추행 신고, 접수, 그다음에 공증, 그다음에 언론대응까지 전부 친문 인사의 조직 울타리 안에서 저희들은 이루어졌다고 판단한다“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