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새누리당을 바꾸는 혁신위원회 위원장의 모습. 10일 국회에서 열린 '새바위' 전체회의'에서 참석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뉴시스·여성신문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 21대 총선 사전 투표 조작 의혹을 제기한 보수 유튜버들을 고소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전날 이 최고위원은 보수 유튜버들 사이과 유튜브 공개 토론회를 가졌다.

이 최고위원은 24일 오전 페이스북에 “전날 토론회로 사실관계는 대부분 정리가 될 테니 나머지 정리에 나서겠다”며 고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또 “유튜버들이 코인 날아가게 생기니 허위 사실을 총동원해서 저에 대한 인신공격에 나서나 보다”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민형사로 철저하게 코인 번 것보다 더 회수해서 제가 다 천안함 재단에 넣겠다”고 경고했다.

이어 “민경욱 의원을 포함해 유튜버들의 활극에 같이 이름이 거론된 우리 당 소속 정치인들은 제가 최대한 사적으로 연락해 며칠 설득하겠다”라며 “이건 당 지도부에 소속된 제가 해야 할 책무”라고 밝혔다.

지난 총선에서 통합당이 패배한 후 보수 유튜버들 사이에서는 사전 투표 조작 의혹이 불거졌다. 이들은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 지역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미래통합당 후보 간 평균 득표비율이 63% 대 36%로 일정하다며 투표 조작 음모론을 퍼뜨렸다.

2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선관위가 투·개표 결과를 조작하는 일은 절대 있을 수 없다”며 “제시하고 있는 근거도 부정선거의 증거가 될 수 없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유효표 전체를 기준으로 다른 정당과 무소속 후보를 포함하면, 서울 평균 61.31(민주) 대 34.55(통합) 대 4.14(기타), 인천 평균 58.82 대 33.91 대 7.27, 경기 평균 60.68 대 34.76 대 4.56로 모두 다르게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 참관인 본인의 서명이 아니라며 투표함이 교체됐다는 주장, 선관위 청사 앞에서 훼손된 봉인지가 발견돼 투표함이 바꿔치기 됐다는 주장, 투표지 파쇄 주장 등도 모두 “전혀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