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사이트
ⓒ의왕시청 사이트

 

경기 의왕시는 시 산하 청소년수련관에서 2020년 여성가족부 전국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양치기 소년&소녀’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양치기 소년&소녀’ 프로그램은 양성평등을 주제로 1년간 활동이 진행되며, 성과 관련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올바른 양성평등 문화와 의식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진행되는 또래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청소년 양성평등 또래 교육은 참가 청소년들이 직접 전문가의 양성평등 교육을 받은 후 관내 중학교에 파견돼 선생님으로서 청소년 교육을 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또 역량강화교육, 워크숍, 벤치마킹, 영상제작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총 14회에 걸쳐 진행되며, 2020년 1년간 양성평등과 관련한 다이내믹한 활동을 주체적으로 운영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모집인원은 12명으로 다음달 27일까지 모집인원의 2배수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uw1318.or.kr)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본격적인 활동은 오는 6월 초부터 시작한다.

의왕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양성평등 문화정착 및 의식 확산과 양성평등을 바라보는 올바른 시각 형성, 성 차별화된 사회구조를 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