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이 코로나19 확산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은 해바라기 봉사단이 최근 성동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꽃과 화초를 심는 봉사활동을 했다.ⓒbhc 

bhc치킨이 코로나19 확산에도 활발한 사회공헌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bhc치킨의 BSR(bhc+CSR)은 2017년 발족한 브랜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대표 프로그램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학생으로 구성된 봉사 단체로 지난 1분기 노인복지관과 초등학교, 자원봉사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5회에 걸쳐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2월 서초구립 중앙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점심 준비로 바쁜 주방에 일손을 보탠 것을 시작으로 서울 청파초등학교에서의 환경정화활동, 시각장애인복지관을 찾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자립사업 참여, 굿네이버스 희망편지 쓰기 대회 지원,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에서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면 마스크 제작 등 다양한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렸다. 최근 성동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꽃과 화초를 심는 등 봉사활동을 했다. bhc치킨은 봉사 활동에 따른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우수 활동자에게 소정의 장학금 전달과 수료자 전원에게는 bhc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주고 있다.

지난해 12월 말부터 시작된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후원 사업도 올 1분기 본격화 했다. bhc치킨은 지난해 국회를 통과한 ‘민식이법’ 취지에 함께하고자 전국 어린이 보호구역 중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이 설치되지 않은 지역을 선정해 표지판 무료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총 후원금은 5억원이다.

bhc치킨은 서울시 강북구와 설치 협약을 맺고,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연지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에 처음으로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이 설치되었다. 최근에는 충남 아산시와도 협약식을 가졌다. 현재 서울시 노원구를 비롯해 광진구, 강북구, 구로구, 충남 아산시 등 6개 지자체에 총 44곳에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이 설치됐으며 향후 추가적으로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bhc치킨은 지난 3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4억원을 기부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bhc치킨이 추진하는 BSR 활동은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고객과 함께 공유하는데 의미가 있으며 특히 일회성 활동이 아닌 꾸준히 활동함으로써 그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해바라기 봉사단을 비롯한 BSR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