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1관1단’ 공모사업 선정

<br>
서초구립양재도서관은 13일 새로운 독서문화콘텐츠인 ‘그림자극’ 프로그램을 운영해 신청 인원을 모집을 시작했다. ⓒ서초구립양재도서관  

 

서초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초구립양재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1단’사업에 선정돼 새로운 독서문화콘텐츠인 ‘그림자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1관1단 사업은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박물관·미술관을 거점으로 주민이 주체가 되는 창의적 문화·예술 커뮤니티(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전국 총 70개 기관이 선정됐다.

서초구립양재도서관은 새로운 독서문화콘텐츠인‘그림자극’이 선정됨에 따라 1년간 강사비와 운영비 등을 지원받는다. 이달 20일까지 그림자극 커뮤니티 회원을 모집하고 내달부터 약 3개월 간 교육과 연습 과정을 거친 후 지역 내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및 외국인학교 등을 대상으로 무료 공연과 워크숍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서초구 소재 그림자극 전문극단(극단 영)의 이정민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시나리오 구성부터 그림자극 인형 만들기와 무대연출까지 일련의 과정을 전수하고 하반기 커뮤니티 회원들이 멘토가 돼 아동들을 대상으로 배움을 나누는 일련의 교육사업을 진행한다. 지

김하야나 양재도서관장은 “1관1단 사업을 통해 주민의 재능과 열정이 지역사회에 활용될 수 있는 체계적인 토대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서관 발전의 핵심 구성원으로서 주민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문화플랫폼으로서 도서관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양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홍보파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