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금조성에 나섰다 (사진 제공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금조성에 나섰다 (사진 제공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대표자 정몽구, 정의선, 박정국)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부품 대리점을 돕기 위해 긴급 경영 지원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현대 모비스는 4월 한 달간 전국의 1,134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부품 공급 가격을 할인해 준다. 이번 지원으로 대리점 당 약 300만 원 정도의 혜택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달 만기 도래하는 어음의 만기일도 연장한다. 현대모비스는 각 대리점별로 필요 기간을 신청받아 어음 만기를 최대 3개월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이로써 코로나19로 매출 감소, 거래처 수금 지연 등의 경영난을 겪고 있는 대리점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서비스부품본부 오세곤 전무는 “전국 부품 대리점은 신속한 부품 공급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파트너”라며 “이번 긴급 지원이 자금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현대모비스는 임직원들이 성금을 모아 코로나19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도 지원한다. 성금 모금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금액만큼 회사도 1:1로 동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1억 5천만의 기부금은 코로나19 중증 환자 격리 병동에서 근무하는 의료진에게 필요한 방호복과 마스크, 식료품 키트를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문화지원실 박병훈 상무는 “이번 기부 캠페인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제안에 귀 기울여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