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부] LG생활건강, 코로나19 극복 위해 총 80억원 규모 지원
[코로나19 기부] LG생활건강, 코로나19 극복 위해 총 80억원 규모 지원
  • 조혜승 기자
  • 승인 2020.03.31 18:25
  • 수정 2020-03-3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이 30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와 협력사, 가맹점 등에 물품과 현금 80억원을 지원한다.ⓒ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와 협력사, 가맹점 등에 물품과 현금 80억원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특별재난지역인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재난취약계층에 치약과 칫솔, 생활용품 등 72억원(원가 기준)상당 물품을 기부하고 자금난을 겪고 있는 전국 대리점에 직원 인건비 약 8억원을 전달한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어르신을 중심으로 아동, 여성 등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이달 한 달간 대구, 경북 의료진에게 소용량 생수와 휴대용 세면도구 등을 매주 무상으로 공급했다. 또한 독거노인종합센터와 함께 어르신 긴급지원사업에 동참하고 전국 650여곳의 노인맞춤돌봄기관에 생활 필수품과 화장품을 기증할 계획이다.

박헌영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전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마음의 거리는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져야 한다”며 “전대미문의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고민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