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첫 설치된 의류수거함 '영의정'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영등포구청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첫 설치된 의류수거함 '영의정'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영등포구청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새로운 디자인의 의류수거함 ‘영등포 의류 정거장’, 줄여서 ‘영의정’을 지난 3월 25일 당산1동에 최초로 설치했다. 

새 의류정거장은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영등포 의류 정거장’을 줄인 ‘영의정’이라는 이색적이고 친근한 이름을 얻었다.

그동안 의류수거함은 다소 무분별하게 설치돼 주민들의 통행에 방해가 되고, 쓰레기를 무단 투기하는 장소로 변질되기도 했다.

이에 구는 지역 내 의류수거함 전수조사를 실시해 불필요한 의류수거함 정비를 완료했으며, 향후 ‘영의정’이 지역 전체에 고르게 분포되도록 총 256개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구․동 홈페이지에 ‘영의정’ 설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게시하여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친근한 이름과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 의류정거장 ‘영의정’이 높아진 편의성과 개선된 미관으로 주민들에게 다가가길 바란다”며 “쾌적한 생활환경 및 자원재활용 문화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