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뉴시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뉴시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사업전략 재검토를 지시했다.

25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 회장은 지난 24일 비상경영회의를 소집해 주요 임원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 극복을 전략을 주문했다.

신 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롯데 지주 및 그룹 BU 장 등에게, “글로벌 경제가 요동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그룹 전 계열사들이 국내외 상황을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사업 전략을 재검토해야 한다”라고 했다.

이어 “지금도 위기이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된 후가 더 중요하다”라며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위기 상황이 예상되는 만큼, 우리의 비즈니스 전략을 효과적으로 변화시켜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롯데그룹은 지난 1월 중순 코로나 대응 TF 팀 (C-TFT)을 만들어 운영 중이다. 롯데그룹은 최근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할 것으로 보고, 올해 2,3분기에 그 영향력을 분석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필요할 경우 그룹 경영 계획 수정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재무관리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전 계열사에 안내하고, 각 사별 상황을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있다. 롯데 미래전략 연구소는 코로나19 사태 이후의 시장 환경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