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 19일 오전 서울 중구 장충동 호텔신라 장충사옥에서 열린 제47기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뉴시스

 

호텔신라가 주주총회를 진행해 이부진 사장을 대표이사로 재선임했다. 일부 해외 연기금 등 이 사장의 재선임안에 반대표를 던질 것으로 보였으나 이 사장이 보유지분량이 크지 않아 안건이 가결됐다.

호텔신라는 19일 서울 중구 장충동 장충사옥에서 제27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제47기 재무제표, 이부진 대표이사 사장 사내이사 재선임, 이사 보수한도 등 3가지 의안에 대해 승인했다.

주주총회 의장을 9년째 맡고 있는 이부진 사장은 주주들에게 “연초부터 커다란 불확실성으로 인해 유통,관광산업이 생존을 위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대내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 발굴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호텔신라는 지난해 면세 부문에만 매출 5조원을 넘겨 총매출 5조7173억원, 영업이익 2959억원을 기록하는 등 사상 최대 실적을 냈으며 이사 보수한도는 지난해와 동일한 130억원을 안건으로 상정해 승인됐다.

이 사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 방안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고객경험 극대화,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을 제시했다.

호텔신라는 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서면서 신라, 신라모노그램, 신라스테이 등 3대 브랜드를 국내외 확대해 호텔체인사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베트남 다낭에 신라모노그램 1호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했으며 전통호텔과 부대시설 건립도 차질없이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