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 여성 등 취약계층 우선

제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캡쳐
제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캡쳐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0년 새일여성인턴제에 참여할 미취업 여성 및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새일여성인턴은 미취업 여성들에게 취업을 희망하는 직종에 현장실무 기회 및 인턴제를 통해 정규직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 및 우수한 여성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금은 1인당 총 300만원까지 지급된다. 3개월간 인턴 참여기업에 월 80만원씩 총 240만원의 채용지원금이 지급되고 인턴 참여자에게는 인턴 종료 후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3개월 동안 고용을 유지한 경우 취업장려금 60만원이 지급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구직여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결혼이민여성, 저소득층, 장애여성, 한부모 여성 등 취약계층이 우선 연계받을 수 있다.

대상기업은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1000인 미만의 4대 보험가입 사업장과 근로기준법이나 최저임금법에 따른 결격 사유가 없는 사업장으로 전일제 근로자 최저임금법이 정하는 급여이상(주 35시간 근무, 157만원 이상)을 지급하는 기업에 한한다. 5원 미만의 사업장인 경우는 센터로 문의해야한다.

신청 서류는 참여 기업체는 구인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4대 보험 가입자 명부가 필요하며 인턴 참여자의 경우에는 참가신청서, 구직신청서, 사진이 첨부된 이력서, 사진 1매, 신분증이 필요하다. 신청 방법은 참여 기업체 방문 혹은 팩스접수가 가능하나 인턴 참여자의 경우는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선착순 접수다.

기타 자세한 신청 및 문의사항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4층 제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나 전화 064-753-8090~1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