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까지
우편·방문 접수

사진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로고.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사진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로고.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부모가족을 포함한 다양한 가족지원 단체의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2020년 다양한 가족 성장지원 공모사업’ 수행단체를 공모한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혜영)은 전년도 공모 사업으로는 한부모가족 자립지원, 한부모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합창단 활동, 한부모가족 및 다문화가족 인식개선 교육, 가족사업역사 아카이브 등 14개 단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가족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공모 사업은 한부모가족 지원 중심에서 다양한 가족지원으로 사업내용을 확대하였으며, 지원기관의 성장과 자립 활성화를 위하여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사업비 기준을 상향 조정했다.

공모 대상은 가족 관련 공익실현을 위한 비영리법인․단체 등이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16일까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지원 사업 분야.
지원 사업 분야.

공모분야는 한부모가족 지원, 지역 공동체 활성화, 다양한 가족 인식개선 및 지원, 민간단체 역량 강화 등의 다양한 가족 관련 사업으로 단체별 3백만원~5천만원을 지원하고, 신생단체를 포함해 30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결과는 선정심사위원회 대면심사를 거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홈페이지에 3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사업과 더불어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 성장지원 커뮤니티센터’를 설치해 다양한 가족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 회의, 자조모임 공간을 제공한다.

가족지원 단체운영의 지속가능한 조직운영을 위해 조직 진단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단체장 및 활동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혜영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은 “가족 성장지원 커뮤니티센터 활성화와 더불어 공모사업을 통해 가족 관련 단체의 사회참여 기회를 늘리고 민관협력 우수 사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