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뿜뿜댄스 챌린지 1만3000명 참가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가 출간한 초등 학습서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가 출간한 초등 학습서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가 초등 학부모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초등학생들이 하루 4쪽, 30일 동안 매일 공부 습관과 공부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 2000명의 학부모와 학생, 선생님을 대상으로 사전 평가를 실시해 해당 결과를 교재에 반영해 완성도를 높였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수능 독해 7원리를 초등 교육과정에 맞게 적용하고 원리-실전 맞춤 학습이 가능한 ‘우공비 일일독해’ △초등 교과 필수 어휘를 유형별로 익히고 어휘력과 표현력을 기르는 ‘우공비 일일어휘’ △시각 자료와 핵심 용어로 개념을 익히고 단계별 문제로 개념을 완벽히 마스터하는 ‘우공비 일일사회’ △우공비 일일과학 총 4종이다. 우공비 일일독해와 일일어휘는 초등 1~6학년 단계별, 우공비 일일사회와 일일과학은 초등3~6학년 학기별 구성이다.

해당 교재들은 초등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교재 표지와 학습 콘텐츠에 적용했다. 우공비 일일독해와 일일어휘에는 학습 만화, 상황 삽화, 낱말카드를 수록했으며 일일사회, 일일과학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개념을 쉽게 설명해 학습을 돕고 있다. 초등 학부모들은 ‘캐릭터와 함께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 아이가 좋아한다’, ‘아이가 한 권을 끝내는데 부담을 느끼지 않고 성취감을 크게 느낀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이 모바일 영상 플랫폼 틱톡과 함께 개최한 ‘라이언 뿜뿜댄스 챌린지’가 1만3000명이 참가하고 영상 재생수 총 1600만 뷰가 넘을 정도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중독성 있는 음악과 따라 하기 쉬운 춤 동작으로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 일반인들까지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경륜 좋은책신사고 초등콘텐츠본부 본부장은 "초등 시기에는 무엇보다 꾸준하게 학습하는 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교재를 개발했다”며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를 통해 적정 분량을 학습하면서 동시에 공부 자신감도 기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