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여성소비자가 뽑은 베스트브랜드 대상’에 26개의 업체가 선정됐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주)여성신문사(대표 임정희) 주최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본지는 이화여자대학교 인간생활연구소 소비자 정보센터와 공동으로 여성 네티즌에게 선호도와 신뢰도가 높은 대표적 인터넷 사이트 6개(여성신문, 야후, 여자와 닷컴, 마이클럽, 아줌마닷컴, 팟찌닷컴)를 선정해 네티즌 리서치를 실시했다. 리서치는 총 75개 제품 항목에 대해 전국 여성 소비자 1만7311명의 선호도를 조사했다.

~23-1.jpg

조사대상자의 연령별 분포를 보면 25∼29세가 31.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조사대상자들이 거주하는 주택 유형은 아파트가 49.1%로 많았다. 베스트 브랜드 대상은 경제계, 문학계, 예술계, 정치계, 스포츠계 등의 여성대표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위원장 조배숙 의원)의 인준을 거쳐 선정됐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베스트브랜드 대상’은 여성 소비자들이 주체가 돼 친환경, 친소비자, 친건강의 측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와 기업을 선정, 발표해 기업의 건전한 사회 윤리를 증대시키고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문화를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동김성혜 기자dong@womennews.co.kr

고기능성, 예술적 디자인 겸비‘쥬벨’

가스오븐레인지 부문 - 린나이

@23-2.jpg

국내 최초의 Art Oven으로 주방의 품격을 한 차원 높였다고 평가받고 있는 쥬벨은 제품 전체에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한 예술적 감각과 국내 유일의 세란 글래스 상판을 적용했다. 3면 입체그릴로 윗면, 아랫면, 옆면에서 골고루 익혀줘 조리물을 뒤집을 필요가 없다.

유럽 정통의 고품격 소프트 슬라이드 방식의 Top부 Cover를 채용해 부주의한 사용으로 유리가 깨지거나 다칠 염려가 없는 등 완벽한 요리를 만들어주는 고기능성과 예술적 디자인을 함께 겸비한 제품이다.

실내 오염물질 고속처리‘케어스’

공기청정기 부문 - 웅진코웨이개발

~23-4.jpg

환경친화기업인 웅진코웨이개발의 공기청정기는 집진율이 최고 99.97%에 달해 각종 미세먼지부터 담배연기, 발암물질까지 제거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실내의 장판, 가구에서 발산되는 발암물질인 알데히드를 완벽하게 제거하기도 한다. 또한 음식물의 조리 과정에서 발산되는 암모니아 및 황화가스 등도 제거하며 고풍량, 저소음 시로코팬을 채택해 송풍량을 증대시켰으며 실내 오염 물질을 고속으로 처리한다. 최고급 천연 허브향을 발산할 수 있도록 부가해 실내 공기의 청정은 물론 심신의 안정을 도모할 수 있다

피부보습 조절로 젊음 유지 ‘아이오페 리제너레이션’

기초화장품 부문 - 태평양

@23-3.jpg

피부노화의 주범인 A.G.E.의 생성 및 축적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안티-에이지이 나노좀을 함유하고 있는 아이오페 리제너레이션 라인은 3R 시스템을 통해 피부의 젊음을 유지해 준다.

이 제품은 피부 속 탄력을 재구성하고, 피부를 활성하며, 피부 보습을 조절함으로써 피부의 젊음을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분 보유 능력이 뛰어나며, 피부 위에 또 다른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된 피부가 스스로 회복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김치 최적의 맛 ‘하우젠’

김치냉장고 부문 - 삼성전자

~23-5.jpg

최근 주방 인테리어 흐름에 맞춰 다크 월넛, 트로피컬 레드, 아쿠아 실버, 드림 브라운 등의 색상을 저렴한 비용에 교체가 가능하도록 했다. 차분하면서도 동양적인 여백의 미를 충분히 살릴 수 있고 5면 입체냉각의 쿨링커버, 2단계 김치 숙성 시스템으로 김치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했다. 세계적 명성의 타파웨어와 삼성전자가 공동개발한 김치전용 용기를 사용했다. 강한 밀폐력으로 4개월 이상 김치를 쉬지 않게 신선하게 지켜주며, 투명 뚜껑으로 열지 않고 김치상태를 알 수 있도록 해준다.

폭넓은 구매·뛰어난 제품 신선도

대형할인점 부문 - 까르푸

@23-6.jpg

식품, 비식품의 모든 상품구매가 한곳에서 가능한 원스톱 쇼핑과 저렴하고 만족스러운 가격, 넉넉한 무료주차공간, 3만5000개 이상의 다양한 품목으로 보다 폭 넓은 구매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뛰어난 제품 신선도는 까르푸만의 차별적 매력으로 꼽힌다. 현재 전 세계 31개국에 758개(2002년10월 기준)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제2위의 다국적 유통업체다.

까르푸는 1963년에 설립돼 지난 40년 동안 유통분야의 독특한 경험과 선진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이퍼마켓이라는 신업태를 창안해 유통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품질과 디자인으로 경쟁

도자기 부문 - 한국도자기

~23-7.jpg

1943년 설립해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도자기는 세계 정상의 품질경쟁력과 디자인경쟁력을 인정받아 세계 50여개 국에 수출하는 한국의 대표적 도자기회사이다. 그간 슈퍼스트롱, 비취본차이나, 아이보리파인차이나 등으로 세계 정상의 품질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급 브랜드를 추구, 시장을 선도했다.

보석문양의 주얼리 본차이나, 백금과 황금으로 디자인한 밀러니엄콜렉션, 귀족풍의 디자인인 뮤지엄콜렉션, 상제리제, 최근의 진주색이 아름다운 펄차이나 등의 브랜드를 잇달아 출시해 대성공을 거두었다.

효과와 안정성의 대명사 ‘타이레놀’

두통약 부문 - 한국얀센

@23-8.jpg

세계적인 진통제의 대명사로 불리는 카페인 없는 타이레놀은 효과와 안전성을 그 무엇보다 중시한다. 현재 타이레놀이 판매되고 있는 국가들의 의약품 제조기준보다 훨씬 엄격한 품질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대한약전에서 규정하는 의약품 제조 기준보다 훨씬 엄격한 자체기준에 맞춰 생산, 시판 중이다.

또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신뢰경영과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여러 가지 타입을 생산해 국내뿐 아니라 30여개국에서 그 명성을 유지, 발휘하고 있다.

홈네트워크 기술 집약된 ‘인터넷 가스 보일러’

보일러 부문 - 린나이

~24-1.jpg

국내 최초로 개발된 인터넷 가스 보일러. 인터넷통신이 연결된 PC 또는 핸드폰을 이용해 가정 내(밖)에서 집의 가스 보일러를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기술이 집약된 최첨단 시스템이다. 가스보일러를 직접 작동하는 것과 동일한 제어 환경을 제공해 아날로그 보일러에선 느껴보지 못한 편리함을 안겨준다. 특히 인터넷 보일러는 고객과의 협의에 따라 보일러의 운전 이력이나 상태가 자동으로 린나이 서비스 서버에 저장이 돼 SMS 문자서비스 등 한 차원 높은 고급 관리가 가능하다.

실속 있고 실용적인 ‘밀란 700 화이트’

부엌가구 부문 - 한샘

@24-2.jpg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최고급 이태리산 원자재를 사용한다.

직각으로 처리된 유럽풍 상판을 사용해 더욱 고급스럽고, 모서리 부분의 이음새를 없애 품질이 우수하다. 중저가 부엌가구 중에는 국내 최초로 내구성이 뛰어난 CPL공법 도어 소재를 사용해 더욱 견고하고, 때도 잘 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24평형 3M ㅡ자 기본형 부엌이 100만원대로 실속 있고 실용적이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부엌가구다.

세계 최초 붙이는 관절염치료제 ‘케토톱’

붙이는 관절염치료제 부문 - 태평양제약

~24-3.jpg

케토톱은 기존 먹는 관절염 치료제의 위장장애 부작용을 개선하기 위해 태평양기술연구원 의약연구소 연구진과 세계적인 약물전달시스템 전문 연구소의 기술 자문으로 5년 동안 개발기간을 거쳐 생산됐다.

세계 최초의 붙이는 관절염치료제로서 출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받았다. 케토톱의 제품력은 세계 14개국 특허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현재 기후와 생활조건이 동일한 아시아를 비롯 세계 8개국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한국 제약산업의 새로운 가능성 척도가 되고 있다.

원적외선 방출, 탈취기능 ‘룰루’

비데 부문 - 웅진코웨이개발

@24-4.jpg

새로운 욕실 전문 제품 브랜드 웅진룰루의 첫 번째 야심작인 룰루는 위생필터를 사용해 거른 물로 세정하도록 했다. 상쾌함을 더해 주며 유압식 댐퍼를 이용한 부드러운 개폐, 변좌 커버의 탈부착 자유로움이 그 특징이다.

또한 옥을 첨가한 옥변좌는 원적외선을 방출, 탈취기능을 한층 높였으며 세균증식을 억제해 준다.

두 가지 색으로 세련미를 강조했으며 작고 가벼운 크기로 적은 공간 어느 곳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국화 천연살충성분 추출 ‘홈키파 워터그린’

살충제 부문 - 한국크로락스

~24-5.jpg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우수한 제품과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마케팅 활동을 중시하는 한국크로락스의 홈키파.

2000년에는 그 동안 소비자들의 가장 큰 불만 사항이었던 독한 냄새를 없앤 제품 〈냄새 없는 홈키파 에어졸〉을 출시해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선정된 데 이어 2003년에는 국화에서 천연살충성분을 추출한 신제품 홈키파 워터그린의 출시로 소비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어 가는 등 그 명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감성컬러 메이크업 ‘헤라’

색조화장품 부문 - 태평양

@24-6.jpg

안전성이 높고 각 개인의 피부에 가장 잘 맞는 화장품 헤라는 감성과 과학의 조화를 바탕으로 첨단기술과 국제적 감각, 젊은 층 지향의 상품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