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이 지난 19일 대학생 봉사 단체인 ‘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bhc

bhc치킨이 지난 19일 대학생 봉사 단체인 ‘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bhc치킨 임금옥 대표를 비롯해 선발과정을 통해 최종 합격한 10명의 봉사단원과 지난해 활동한 3기 봉사단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4기 봉사단원은 지난 12월 응모한 지원자 중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됐으며 5명씩 2개 팀으로 구성돼 올 연말까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모든 봉사는 해바라기 봉사단이 직접 기획한다.

4기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조수연 학생은 “선배 봉사단원들이 해왔던 것처럼 해바라기 봉사단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데 힘을 보태겠다”며 “팀원들과 함께 활동하기에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뜻깊은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지난해 활동한 3기 봉사단원은 해단식을 가졌다. 해바라기 봉사단 3기 봉사단원들은 지난 한 해 동안 복지관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 쪽방촌, 요양원, 서울 인근 농가 등 다양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최우수 봉사단원으로는 이혜선 학생과 최인권 학생이 선정됐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bhc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는 “봉사활동은 나눔과 상생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이해함과 동시에 우리 사회를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미래를 짊어질 젊은 청년들이 뜻깊고 의미 있는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을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