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br>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3일 비례대표 출마를 접고 4.15 총선에서 수도권 험지 출마 선언을 하면서 당 중진들에게 험한 길로 나가달라고 촉구하자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가 “입당 1년도 안 된 사람이 험지 출마 선언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지 그게 무슨 큰 희생이라고” 작심 비판했다.ⓒ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3일 비례대표 출마를 접고 4.15 총선에서 수도권 험지 출마 선언을 하면서 당 중진들에게 험한 길로 나가달라고 촉구하자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가 “입당 1년도 안 된 사람이 험지 출마 선언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지 그게 무슨 큰 희생이라고” 작심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황 대표가 수도권 험지 출마 선언을 한 데 대해 “당연한 수순인데 무슨 큰 희생이라고 다른 사람들까지 끌고 들어가나”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의 험지 출마 요구가 자신을 비롯한 당 유력 인사들을 겨냥한 것임을 의식한 대목이다.

황 대표가 말한 험지가 정치권에선 이낙연 국무총리와 붙을 종로일 가능성이 높다. 홍 전 대표는 이번 총선에서 마지막 정치 일정은 보수 텃밭인 고향인 창녕이나 자랐던 대구을, 경남 밀양·의령·함안 등에 출마해 수구초심의 심정으로 돌아가 고향에서 시작하겠다는 입장이다.

홍 전 대표는 “위기 모면책으로 보수통합을 선언하고 험지 출마 운운하면서 시간을 끌고 그럭저럭 1월만 넘기면 자리 보전할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 한국 사회 양축인 보수, 우파 집단 전체가 궤멸당하는 사태가 올 수 있다”며 “박근혜 정권의 2인자 출신으로 박근혜 정권 궤멸의 직접적인 책임이 있으신 분이 또 한국 보수, 우파 전체를 궤멸시키려고 하시는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두 달 전에 선언한 대로 모두 내려놓고 통합 비대위를 구성하라. 황 대표님 밑으로 들어올 사람 아무도 없다”라며 “늦으면 늦어질수록 우리는 수렁에 계속 빠진다. 나를 버리고 나라의 미래를 보시라”라며 황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또한 홍 전 대표는 “패트스트랙으로 기소되면 공천을 받아본들 본선에서 이기기 힘들고 이겨도 김명수 대법원장 체제 아래서 보궐선거를 하게 될 것”이라며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 없는 무능,무책임의 극치 정당을 갖고 총선이 되겠느냐”며 날을 세웠다. 황 대표가 지난 4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으로 나경원 의원 등과 함께 불구속 기소된 점을 에둘러 언급한 것이다.

황교안 대표는 3일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희망 대한민국 만들기 국민대회’에서 올해 총선에서 수도권 험지에 출마하겠다고 선언, 당내 중진 의원들도 함께 험한 곳으로 출마하기를 요구한 바 있다.

황 대표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전광훈 목사와 연대 움직임을 보인 것과 관련해 홍 전 대표는 황 대표가 기독교계와 거리를 둬야 한다고 했다. 그는 “정치적 신념으로 정치하지 않고 종교적 신념으로만 정치하면 그 정치가 제대로 된다고 생각하나”라며 “주변에 들끓는 정치 브로커들의 달콤한 낙관론으로만 현 위기 돌파가 아직도 가능하다고 보나”라고 반문했다.

한편 황교안 대표는 3일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희망 대한민국 만들기 국민대회’에서 올해 총선에서 수도권 험지에 출마하겠다고 선언, 당내 중진 의원들도 함께 험한 곳으로 출마하기를 요구한 바 있다. 황 대표는 이날 TBS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 현재 유승민 의원 지역구인 대구 동구을이나 고향인 경남 밀양, 창녕 출마를 검토하고 있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