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대표이사 김계관)은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과 RPA 및 인공지능 컨설팅 인력 양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유연우 한성대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원장과 김계관(오른쪽) 그리드원 대표ⓒ그리드원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대표이사 김계관)은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과 RPA 및 인공지능 컨설팅 인력 양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학이 힘을 합쳐 양측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을 상호 교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리드원과 한성대는 RPA 및 인공지능 컨설팅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협력을 위해 학위과정 및 교과목을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타 기관 및 기업과의 RPA 및 인공지능 연계 교육 추진을 위한 공동 노력을 하기로 했다.

이 뿐만 아니라 ▲민간 및 공공 업무 자동화 사례 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협력 ▲산학 협력 분야 공동 발굴 및 정부 지원제도 수주를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제반 사항 협력 등에서도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에 있어 업무를 선정하고, 프로세스를 분석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며 “그리드원은 RPA와 AI 간 연계가 가능한 Hyper Automation 확대를 위해 컨설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연계과정 개설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드원은 이미 4차 산업 혁명 기술의 저변 확대와 기술 인재 양성 교육 과정 개설 등을 위해 명지대학교, 폴리텍대학교, 극동대학교 등과도 MOU를 맺은 바 있다.

한편 그리드원은 2005년 설립한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RPA 솔루션을 선보인 이래 현재 100개 이상의 국내 기업에 RPA를 구축한 국내 1위 지능형 RPA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 지능형 RPA 솔루션 ‘오토메이트원’과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에이아이 인스펙터원’,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테스트원’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