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의전화 주최로 6월 5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당신과 함께하는 기억의 화요일’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여성폭력을 근절하자고 외치고 있다.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홍효식 / 여성신문 사진기자 (yesphoto@womennews.co.kr)
한국여성의전화 주최로 6월 5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당신과 함께하는 기억의 화요일’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여성폭력을 근절하자고 외치고 있다. ⓒ 여성신문

 

12월 셋째 주 여성계 주요 행사들을 소개합니다.

 

<여성주의 자기방어훈련>

강남구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는 17일 오후7시30분 서울 강남구 논현로86길 강남구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에서 여성대상 프로그램 ‘일상을 바꾸는 힘, 여성주의 자기방어훈련’을 연다. 
상대와의 신체적 차이를 넘어 자신을 지키고 상대를 제압하는 방법을 배우는 여성주의 자기방어훈련은 자기 유능감에도 도움을 준다. 강사는 신율 교수가 나선다. 
신청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bM5T5_UNBBERAE-ALW4hpZwwCweHE0PQ1HGsmM4cFvsNWsg/viewform

 

<광고 속 성차별부터 페미니즘까지 논한다>
서울YWCA는 18일 오후1시 서울 중구 명동1가 서울YWCA에서 토크쇼 ‘TV・유튜브 광고 속 성차별부터 페미니즘까지 논하다 -  그 광고가 왜 성차별적이냐구요?’를 연다. 
각종 미디어매체에서 방송되는 많은 CF들은 사회의 성차별적 편견과 고정관념을 그대로 반영하고 이를 확대 재생산하고 있다. 이를 심도있게 짚어본다. 
신청 https://forms.gle/fZDqsvK41FyfhjgNA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발표대회>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은 18일 오후2시 수원시 장안구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2019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정책개선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연다. 
성별영향평가는 성에 따라 다른 정책 요구와 삶의 현실을 정책 입안, 진행, 평가 시점에 반영해 여남 고르게 혜택이 분배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성별영향평가를 적용해 개선 된 정책들 중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살펴본다. 

 

<디지털 플랫폼 노동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

경제사회노동위원회와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18일 오후 2시30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디지털 플랫폼 노동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 웹 기반 플랫폼과 여성 플랫폼 노동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오은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여성노동연구센터 센터장이 '온라인 기반 플랫폼 노동의 실태와 여성플랫폼 노동의 현실 진단'을 주제로, 길현종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위원이 '인력 중개 플랫폼 실태: 유료 직업소개소의 매칭 플랫폼화 가능성과 정책과제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발표한다.

 

<'변화하는 가족과 법' 포럼>

한국여성정책연구원과 한국젠더법학회는 19일 오후 2시 서울 은평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2층 국제회의장에서 26차 젠더와 입법포럼 '변화하는 가족과 법'을 개최한다. 차선자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변화하는 가족관계에 따른 친자법의 과제'를, 배인구 법무법인 로고스 변호사가 '변화하는 혼인관계와 이혼법제의 개선방향'을, 박복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가족의 다양화에 따른 법적 대응'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정용신 창원지방법원 부장판사, 조숙현 법무법인 원 변호사, 조은주 명지대학교 방목기초교육대학 교수, 조은희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등이 참여하는 토론이 이어진다.
문의 02-3156-7000

 

<올해의 여성노동운동상>

한국여성노동자회는 20일 오후6시30분 서울 마포구 동교동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에서 ‘올해의 여성노동운동상 김경숙상 시상식’을 연다. 
김경숙은 차별과 배제에 맞서 단결된 노동자의 힘을 믿었던 여성 노동 운동의 거목이다. 그를 기리고 이 시대의 김경숙들과 연대하기 위해 제정된 김경숙상의 시상식을 연다. 
신청 bit.ly/kksawards

 

<지방의 스쿨미투 기록 프로젝트>

21일 오후2시 전주시 남부시장 청년몰에서 지방 스쿨미투 기록 프로젝트 결과공유회 ‘변방의 목소리 지방의 스쿨미투를 기록하다’가 열린다. 
서울 중심의 스쿨미투 운동에서 벗어나 지방 스쿨미투의 역사를 기록하고 결과를 돌아보는 이번 발표회에는 당시 치열했던 청소년들의 고민과 투쟁이 살아있다. 
신청 https://forms.gle/udgiA4u5hoM7yKXF9
 

 

행사 소개를 원하시는 기관 및 단체는 메일(seoh@womennews.co.kr)로 행사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