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달구벌 여성축제·주부동아리 경연대회

대구여성단체협의회, 여성신문 대구지사, (사)일하는여성연합이 다음달 7일 제3회 달구벌 여성축제·주부동아리 경연대회를 함께 연다.

21세기 문화의 시대, 여성의 시대에 부응하는 지역 여성의 문화적 잠재력 향상과 건강한 여성문화를 정립하자는 취지다. 다음달 7일 낮 1시부터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대구여성대회 전야제 격으로 진행된다.

참가종목은 주부 5인 이상의 회원을 가진 공연예술 분야 즉 풍물, 판소리, 무용, 에어로빅, 스포츠댄스, 합창(30인 이내), 중창, 연극이다. 공연시간은 각 팀당 5분 이내, 출퇴장 시간을 합해 7분 이내로 해야 한다.

대상은 대구광역시장상으로 상금 100만원, 금상 50만원을 비롯하여 은상, 동상, 응원상, 인기상을 준다. 참가신청은 18일부터 20일까지 여성신문사 대구지사(053-751-2240)와 대구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에서 동시 접수한다.

접수할 때는 출연자가 모두 찍은 단체 사진 1매, 참가 신청서를 내야 한다. 접수비 5만원.

2001년 제1회가 시작이 되어 제1회에는 대구 동대구농협 소속 하나로풍물단이 대상을 수상하여 수상상금을 노인복지 시설에 기증하여 미담이 되었다.

제2회에는 대구광역시 종합복지회관 해오름풍물단이 대상을 수상하였는데 출연팀을 응원하는 열기도 대단하여 지역 여성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구 박남희 지사장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