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는 지난달 보건소 지하1층 건강교육실에서 영양플러스 신규대상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용산구
용산구는 지난달 보건소 지하1층 건강교육실에서 영양플러스 신규대상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용산구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2020년 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여러가지 이유로 영양상태가 취약해진 주민에게 일정기간(6개월~1년)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을 제공하는 보건서비스다. 

모집대상은 용산구민 중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 및 만 6세(72개월) 미만 영유아로 소득수준이 기준중위소득 80% 이하면서 영양위험요인(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불량)을 겪는 사람이다.  

구는 우선 교육을 통해 대상범주 및 영양 위험요인을 고려, 바람직한 식생활과 보충식품 이용방법을 알리고 모유 수유를 촉진한다. 집단 및 소그룹(10인 이하) 교육을 병행하며 필요시 1:1 상담 또는 가족단위 상담도 진행한다.

또 매달 쌀, 감자, 달걀, 우유, 콩, 김, 미역, 당근, 주스 등 보충식품을 사업 참가자에게 보낸다. 일상적인 식사로 부족할 수 있는 필수영양소로 구성했다. 

영양평가는 사업 참여 전 대상자 선정 시, 자격재평가 필요 시, 사업 종료 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구 보건의료과(2199-8157)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순서에 따라 일정기간 대기가 발생한다. 등록 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건강보험증 사본), 산모수첩(사본) 등을 제출해야 한다. 

문의 보건의료과 02-2199-8135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