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 사랑의 콘서트 피날레를 장식한 가수 정수라는 흥겨운 노래와 멋드러진 무대 매너로 관객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부 사랑의 콘서트 피날레를 장식한 가수 정수라는 흥겨운 노래와 멋드러진 무대 매너로 관객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재)국제위러브유·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가 2일 ‘제20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개최했다.

2000년 서울 정동이벤트홀에서 시작한 이래 매년 개최하는 대규모 자선행사다.

위러브유는 UN DGC(전 DPI·공보국) 협력단체로, 세계 51개국 106개 지부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글로벌 복지단체다.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인류의 번영과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하게 활동한다.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생명 살리기(Saving Lives)’ ‘지구환경 살리기(Saving the Earth)’ ‘인류애 함양하기(Saving Humanity)’를 3대 중점 활동으로 추진한다. 이번 행사에도 ‘지구환경 살리기’ 일환으로 ‘클린액션(Clean Action)’ 환경캠페인을 펼쳤다.

위러브유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다문화가정과 복지소외가정 211세대에 생계비와 의료비를 지원하고, 울진, 영덕, 삼척의 태풍 피해민을 돕는다.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라오스, 요르단, 칠레, 볼리비아, 모잠비크 등 18개국 난민과 이재민, 취약계층도 지원한다.

특히 지난 10월 태풍 미탁으로 큰 피해를 입은 울진과 영덕, 삼척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었으나 지원금이 턱없이 부족해 피해 복구가 지지부진한 상태다.

이날 콘서트는 8500여 명이 몰렸다. 실베스트르 쿠아시 빌레 주한 코트디부아르 대사, 캄라 링나손 라오국가건설전선 부의장, 티엥 부파 주한 라오스 대사, 조레티 다쿠와콰 주한 피지 부대사 등도 행사에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했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개회사에서 “콘서트를 통해 지구촌 이웃들의 어려움을 도우며 지내온 세월이 벌써 20년이 흘렀다”며 “우리의 작은 노력이 세계평화에 기여해 세상을 더 따뜻하고 평화롭게 만들 수 있도록, 지구촌 곳곳에 사랑의 노래가 울려 퍼져 세계인의 마음을 사랑으로 채우고 위로하도록 위러브유가 더욱 힘쓰겠다”고 인사했다.

1부 행사에서는 기금 전달식이 열렸고 2부 사랑의 콘서트에서는 가수 이용, 소프라노 박미혜 교수, 강민성, 바리톤 오유석 등이 공연을 펼쳤다.

위러브유 홍보대사 가수 이승훈은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비오는 거리’ ‘위러브유’ 등을 불렀다. 가수 윤태규는 2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처음으로 정장을 차려입었다고 말하며 가난과 질병에 시달리는 인구가 0%가 되는 날까지 위러브유와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가수이자 시인인 김종환은 딸 리아킴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이 행사는 보건복지부, 서울시, 세종병원,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에서 후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