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최종훈 ⓒ여성신문
정준영, 최종훈 ⓒ여성신문

 

만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하고 수많은 여성의 성관계를 불법 촬영해 유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정준영(30)씨가 징역 6년 실형을 선고받았다. 함께 기소된 가수 최종훈(30)씨는 징역 5년이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9부(재판장 강성수)는 29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기소된 정씨 등 5명에 대한 선고공판을 열고 이같이 판결했다. 회사원 권모씨는 징역 4년, 허씨는 징역 8월 집행유예 2년, 버닝썬 클럽 MD 김모씨는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정씨와 최종훈에는 8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등에 취업제한 5년이 내려졌으나 검찰이 요청한 보호관찰은 기각됐다. 권씨와 김씨에 대해서는 보호관찰명령이 떨어졌다. 

재판부가 정준영, 최종훈에 대해 실형을 선고하자 최종훈은 소리를 내 오열했다. 정준영 또한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정씨와 최씨 등은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과 3월 대구 등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 됐다. 이들은 2015년 말 일명 ‘승리 카톡방’으로 불리는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승리, 정준영, 최종훈, 로이킴, 강인, 이종현, 용준형, 정진훈, 에디킴, 이철우 등 참가)에 성관계한 사실을 알리며 불법 촬영한 영상을 전송하는 등 11차례에 걸쳐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도 함께 받았다. 

검찰은 앞서 13일 열린 결심 공판에서 정씨에 7년, 최씨에 5년, 김씨와 권씨에 각각 징역 10년을 구형했다. 최후 진술에서 정준영은 여전히 일부 사건 혐의에 대해 부인했으나 “카톡을 통해 수치심을 드리고 기분 나쁘게 한 점은 정말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피해자들에 사과했다. 

최종훈 또한 “부도덕한 행동을 이제 와 사과드리는 것이 부끄럽다”면서 “특수준강간이라는 죄명은 너무 무겁고 억울하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권씨 또한 “약혼자와 가족, 공인의 신분으로 평생 살아야 하는 동생에게 죄를 나누게 하고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점을 평생 마음에 각인하며 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