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Women 컨퍼런스가 오는 12월 6일 서울 서초구 부근 빌딩블럭스에서 열린다. ⓒTEDxSeoul
TEDWomen 컨퍼런스가 오는 12월 6일 서울 서초구 부근 빌딩블럭스에서 열린다. ⓒTEDxSeoul

‘기울어진 운동장’으로 표현되고 있는 한국 사회의 성평등 현실을 조명하는 TEDWomen 컨퍼런스가 오는 12월 6일 서울 서초구 빌딩블럭스에서 열린다.

TEDxSeoulWomen Event는 한국에서는 열리는 유일한 TEDxWomen 행사다. TEDWomen 컨퍼런스와 함께 전 세계 각 도시에서 각 171여 개의 TEDxWomen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BOLD+BRILLIANT(대담하고 멋진)’가 주제다.

이날 연사에는 △최성은 대전세종연구원 세종연구실 여성아동정책 담당 연구위원의 ‘기울어진 운동장은 왜 만들어졌나? - 한국 여성 노동시장의 어제와 오늘’ △김하원 해녀의 부엌 대표의 ‘연극 해녀의 부엌 -해녀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만나다’ △윤원정 데비스 키친 대표가 ‘소중한 사람을 당신의 테이블로 초청하세요! - 작은 테이블에서 시작된 소통의 힘’ △김미진 위커넥트 대표의 ‘더 많은 여성이 전문가로 다시 일할 수 있기를, 더 많은 여성이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로 활동할 수 있기를’ △Zoe Yungmi Blank(조이 영미 블랭크)의 ‘사랑과 평화를 위한 경험의 조각 모음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한편 TED는 ‘TED와 같은’ 경험을 공유하고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좀 더 효과적으로 세계에 퍼뜨리고자 각 지역에서도 독립적으로 이벤트를 조직하도록 지원하는 ‘TEDx’라는 브랜딩 프로그램을 2009년 발족했다. TEDx는 각 지역에서 독립적으로 열리는 행사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